일년에 한번씩 반딧불이 하세요! 맑고 깨끗한 실내환경을 만들어드립니다.

공지사항

반딧불이 2018년 추계 워크샵 일정 완료 공지 2018-10-03 09:11:04



매년 2회 정례적으로 개최되는 반딧불이 2018년 추계 워크샵을 완료했습니다.
워크샵의 장소는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보람원"이란 청소년 전문 휴양시설이며
코오롱 그룹에서 운영하는 산속의 깊은 곳에 있는 환상적 경치와 시설이 입니다.
 
 
반딧불이 워크샵은 14년의 전통대로 "관혼상제"를 제외하고 100% 참석 원칙을 유지하며
불참 구성원은 반딧불이 개발기금을 벌금으로 납부하는 규정에 의거한 처분을 받습니다.
 
이번 워크샵의 주제는 "대기업과의 제휴조건에 대한 의견수렴"과  "표준화 시스템"입니다.
 
 
워크 샵을 시작하기 전에 서먹서먹한 분위기를 전화시키는 "ICE BREAKING" TIME 입니다.
반딧불이 워크 샵은 오기는 귀찮아도 일단 오고나면 즐겁고도 유익하다는 평가를 합니다.
 
또한 가맹점 대표들은 나이에 따라서 "형님과 아우"로 호칭하는 전통이 있어 친근합니다.
때문에 반딧불이는 초과 수주에 대한 지원 및 배분문화가 일반화되어 있는 공동체입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워크샵 개최 브랜드는 4500여개 브랜드 중 손으로 꼽을 정도의 숫자입니다.
이는 영업의 부진과 투자 실패 가맹점의 반발로 인하여 집단적인 행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역발상적 관점에서 성공정보의 공유와 경영역량 강화를 통한 문제해결이 지름길인데도 말입니다.
 
 
반딧불이 본사의 담당 이사가 "대기업과의 제휴 조건"과 약 1년간의 협상 경과에 대한 보고입니다.
반딧불이는 국내 최고의 실내환경업계 브랜드이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건강주택 환경부 장관상과 발명특허 2건 및 아토피 안심마크 사용을 승인받은 브랜드입니다.
특히 가장 큰 시장인 아파트 입주에서 새집증후군 과 아토피를 동시 처리하는 유일 브랜드입니다.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이고 브랜드의 신뢰도가 높아서 대기업의 제휴요청이 있는 편입니다. 
경과 보고 후, 질의 응답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정하여 전략을 결정했습니다. 
 
 
다음은 반딧불이 시스템 표준화에 대한 필요성과 조직상황 평가 및 실행 제도에 관한 강의입니다.
프랜차이즈의 특성은 표준화, 전문화, 단순화가 3요소이며 브랜드의 가치와 성장성을 결정합니다.  
 
예를들어 맥도널드는 세계 어느 장소라도 레시피,시스템이 표준화되어 동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만약 지역마다 맥도널드의 서비스 와 레시피가 다르다면 맥도널드는 규모의 성장이 불가능합니다.
 
이에따라 반딧불이도 물류와 시공공정에 대한 표준화 교육을 실시했고 실행 제도를 개선했습니다.
아울러 반딧불이가 규모의 성장을 하기 위해서도 브랜드 차원 표준화를 전략 1순위의 과제입니다.
 
다음은 반딧불이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상품계열 확장 전략에 따른 부대상품 교육입니다.
"갭 실러/GAP SEALER" 라는 상품으로 외부에서 유일되는 미세먼지, 해충,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으며 외부와 실내의 온도 이동을 차단하는 단열기능으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반딧불이와는 미세먼지 차단 기능으로 반딧불이 서비스를 보완하는 기능이 있어 추천했습니다.
 
 
워크샵 장소인 보람원은 정말 경치 좋고 대규모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 워크샵에는 최적 장소입니다.
반딧불이 워크 샵은 1박 2일로 진행되며 다음날 아침에 각자 개별적인 출발로서 행사가 종료됩니다. 
 
이로서 2018년 추계 반딧불이 워크 샵이 종료되었습니다.
 
 
 
 
 
 
 
창닫기
카카오톡로고
ID 반딧불이본사친구추가

실내환경지킴이 반딧불이에서는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합니다.
아이디 반딧불이 본사를 추가하시고 빠른 상담 받으세요!

QUICK
MENU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