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01
본사의 신뢰성,가맹점의 수익성, 시공의 효율성 판단 및 사전 상담
STEP 02
가맹사업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정보공개서 제공하는 법률적 의무
STEP 03
반딧불이는 1인 무점포 사업으로 상권보호는 ‘신규 아파트’에 한정되며 도전적 가맹점은 전국 규모의 시장운영 가능
STEP 04
공정거래 위원회의 심사를 받고 등록된 가맹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 납입
STEP 05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정체성, 업무 표준화와 지식의 이론 교육1일과 무제한 현장교육
STEP 06
세부 장비 준비 및 차량 도색, 각종 메뉴얼 수령, 사내 인트라넷 활동
STEP 07
잔금 입금 및 각종 장비와 약품&소모품을 수령하며 오픈
반딧불이의 특징은 무점포 1인 경영으로 임대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의 부담이 없는 고수익 / 저비용 구조의 신개념 사업으로서 창업 투자위험이 최소화되어 있는 신개념입니다.
(단위:만원) (부가세 별도)
항목 | 수량 | 단가 | 금액 | 비고 | |
가맹비 | - | - | 500 | 소멸성 | |
교육비 | - | - | 100 | ||
홍보비 | 1식 | - | 150 | ||
시공장비 | 오존발생기(대용량) | 2대 | 240 | 480 | |
오존발생기(중용량) | 4대 | 210 | 840 | ||
액상 원료 분사기 | 1대 | 180 | 180 | ||
공기집진기 (대용량) | 1대 | 450 | 450 | ||
차량도색 | 1식 | 150 | |||
초도 물품 | 1식 | 100 | |||
합계 | 2,950 |
품목 | 수량 | 단가 | 금액 | 비고 |
실내 오염도 측정기 | 1대 | 650 | 650 | 선택구매품목 |
항목 | 구성비율 | 금액 | 산출근거 | 비고 | |
월간매출 | 100% | 500만원 | 평균 시공 비용/50만원 X10회 | 1개월 예상 평균 | |
변동비용 | 5% | 25만원 | 시공원료 = 매출원가 | 본사 공급분 | |
매출이익 | 95% | 475만원 | 월간매출 – 변동비용[매출원가] | ||
고정비용 | 차량유지 | 10% | 50만원 | 보험료/유류비,등 | 추정산출 |
홍보비용 | 5% | 25만원 | 전단지+증정품+인터넷 영업비 | 추정산출 | |
공과 잡비 | 8% | 40만원 | 점심대+주차비+접대비+로얄티 | 임의산출 | |
감가 상각 | 7% | 33만원 | 시공장비 2000만원 ÷ 60개월 | 회계원칙 적용 | |
소계 | 30% | 148만원 | 매출 이익-고정비용 | 고정비용 합계 | |
영업이익 | 68% | 327만원 | 월간매출-(고정비용+변동비용) | 투자회수 : 11월 |
※ 반딧불이 가맹점 운영은 개인차가 발생하며 정상화 기간은 3-6개월 입니다.
항목 | 구성비율 | 손익 민감도 분석 내역 | 단위 : 만원 | |||
하위매출 | 표준매출 | 상위매출 | 비고 | |||
월간매출 | 100% | 300 | 500 | 1,000 | 매출 민감도 범위 | |
변동비용 | 5% | 10 | 25 | 35 | 시공 완료+ 증정품 | |
매출이익 | 95% | 290 | 475 | 965 | 매출 - 변동비용 | |
고정비용 | 차량 유지 | 10% | 20 | 50 | 70 | 매출액의 10% 반영 |
홍보 비용 | 5% | 10 | 25 | 35 | 검색어 광고 비용 | |
감가 상각 | 7% | 33 | 33 | 33 | 2000만원 ÷ 60개월 | |
공과 잡비 | 8% | 16 | 40 | 56 | ||
소계 | 30% | 79 | 148 | 194 | ||
영업이익 | 68% | 211 | 327 | 771 | 매출액-(운영비용) | |
투자자본 회수기간 | 정상회수기간 24개월 | 17개월 | 11개월 | 6개월 | 영업이익/月 ÷ 투자자본 투자자본 = 약 3500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