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창업정보

창업Q&A

반딧불이의 실내환경 사업은 성장기 사업인데 장기적 시장전망은 어떤지요?
본사|2021-06-08 조회수|871
실내환경 서비스 시장은 산업의 역사가 짧고 아직도 정상적인 산업 분류가 없을 정도로 초기단계 시장이며, 성장 잠재력이 무궁한 시장입니다.
실내환경 산업의 역사는 "공기청정기"와 함께 시작되었으나 공기청정기의 주된 기능은 "실내 미세먼지 포집"으로 매우 불충분한 서비스입니다.
실내환경의 문제는 미세먼지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있으며 화학물질, 세균/바이러스, 실내해충, 곰팡이/진드기, 실내악취,등 문제가 있습니다. 
 
반딧불이 서비스는 미세먼지를 포함, 화학물질 제거, 세균/바이러스 제거, 곰팡이 제거, 실내악취 제거, 등 해충을 제외한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 ※ 반딧불이 홈 케어 서비스 : "먼지다듬이 + 실내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 서비스로서 일부 해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규 출시된 서비스 임]
 
반딧불이는 실내환경 종합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이며 현재시장은 환경정화 시장이 가장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환경정화 서비스 상품을 8개 운영하고 있으며 새집증후군과 새차증후군을 주력으로 곰팡이, 결로, 악취, 화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환경정화 서비스 시장에서 반딧불이 브랜드의 위상은 국내 최고의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환경질병 시장이라는 차기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내환경 시장은 환경정화 시장→ 환경질병 시장→ 예방의학 시장의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반딧불이는 미래시장의 상품도 사전 구축했습니다.
 
"인간은 하루에 2ℓ의 물을 먹지만 20.000ℓ의 공기로 호흡합니다"는 생태적 특성을 반영할 때, 실내환경 시장의 발전은 지속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특히 의료기술이 파격적으로 발전했는데도 아토피의 병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질환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종국적으로는 건강을 중심으로 의료기술 과 환경기술이 협력하는 시대가 올 것이며 예방의학 시장이 열린다면 시장규모는 파격적으로 성장합니다. 
 
 
 
특히 아토피 만을 이야기할 때, 5세 미만 아이들의 유병율이 20%이고 그 중에 흡인성 알레르겐의 원인이 50%입니다[ ※ 반딧불이 발명특허 보유]  
반딧불이의 전략적 과제는 미래시장을 선점하고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강화하는 것이며 국내업체 중에서 반딧불이 만이 시도하는 전략입니다.
 
기업에서도 빌딩증후군, 등의 환경문제에 복지 차원의 투자를 하고 있으며 건축물의 차원 외에 인테리어 시설의 환경정화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예방의학 시장은 환경에 대한 이해도와 함께 성장하며 빌딩증후군, 유치원 서비스, 등은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홈케어 서비스가 전략적 과제입니다.
 
반딧불이가 가장 크게 기대하는 시장은 환경질병 시장으로 의료기술과 환경기술의 협업 시스템 구축이며 시간이 가면 발전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청소서비스란, 눈에 보이는 유해물질을 위생적인 차원에서 처리하는 것이고, 반딧불이의 환경 서비스는 더 본질적으로 인간의 건강을 직접 위협하는
세포와 분자 크기의 화학적 독성물질과 병원성 세균물질을 제거하는 전문업종이며 선진국에서 청소서비스가 번성하듯이  환경서비스도 발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