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서비스 공정은 매뉴얼에 의하여 표준화되어 있으며 발명특허를 취득한 독창적인 시스템으로서 특허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특히 반딧불이는 수백 PAGE에 이르는 표준 시공공정 매뉴얼이 있어 시공기술 습득/숙달에 효율적이며 초보자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반딧불이 공정의 특징은 전용장비 기반의 시스템이므로 육체적인 어려움이 없으며 친환경 약제를 사용하는 과학적인 서비스입니다.
반딧불이 시공장비는 오존발생기, 공기집진기 및 액상분사기가 주류를 이루는데 조작이 간편하며 측정기는 별도의 교육을 받습니다.
위의 현장 사진은 실제 현장 시공과 동일한 내용이며 액상 분사기로 분사하는 것이 그나마 어려운 작업에 속할 정도로 간편합니다.
무점포 아이템은 "청소 & 수선, 등" 3D업종에 속하지만 반딧불이는 서비스 시스템의 선진화를 통해 전문업종으로 변환된 것입니다.
현장 유형이 너무도 다양하므로 매뉴얼로 설명되지 않는 기술과 지식이 필요할 경우엔 네이버 밴드에 현장정보를 등록하면 실시간
다른 가맹점으로부터 현장처리 기술이 지원되며 상시적으로 본사 직영팀[5개 직영팀]에 문의하면 상세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13년 역사가 있고 이는 기술축적의 역사로서 상당한 수준의 현장 노-하우를 보유하며, 신규 가맹점과 공유하게 됩니다.
반딧불이의 교육 시스템은 신규 가맹점 필수교육으로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으로 구성되며 현재까지는 무리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의 이론교육은 반딧불이 브랜드 정체성 교육, 마케팅 교육, 내부규정 교육,등이며 현장교육은 화학적/생물학적 현장입니다.
반딧불이는 브랜드 차원의 전략 공유와 실행이 매우 중요하며 반딧불이 구성원은 개인 사업자로서 지위 이전에 반딧불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브랜드의 혜택을 받는 만큼, 브랜드에 기여하는 순환 과정을 통하여 브랜드가 강화되고 가치가 재생산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웹 마케팅 교육은 외부 위탁교육으로 신규 가맹점이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고 아토피 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합니다.
아토피는 반딧불이 차기 아이템이며 상담사 자격증은 (사)대한아토피협회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자격증 취득은 어려움이 없습니다.
반딧불이는 반딧불이 구성원만이 이용할 수 있는 폐쇄공간인 "인포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와 지식 및 자료의 보고와 같습니다.
신규 가맹점은 가맹 계약 이후 창업까지 1개월 정도 소요되는데 인포카페를 통하여 엄청난 지식과 반딧불이 정보를 학습하게 됩니다.
인포카페의 시공정보 카테고리에는 각 가맹점이 경험하고 해결한 현장경험 노-하우 수백건이 등록되어 중요한 시공정보로 활용됩니다.
또한 자료실에는 각종 서비스 매뉴얼, 등이 등록되어 신규 가맹점도 표준공정으로서 즉시 활용이 가능하며 문제가 된 사례가 없습니다.
반딧불이는 독특한 조직문화가 있는데 "연령이 한살 많으면 형님, 적으면 아우님"으로 호칭하는 인간관계를 강조하는 조직 문화입니다.
따라서 가맹점의 경력과 상관없이 신규가맹점에게 고참 가맹점이 "형님"으로 호칭하는 일이 반딧불이에서는 자연스럽고 일반적입니다.
언론에 프랜차이즈 본사의 "갑질"에 대해 많이 보도 되지만, 반딧불이는 매출 이익률이 90%를 초과하므로 본사의 갑질이 불가능합니다.
가맹점의 개인주의로 반딧불이 브랜드를 훼손하는 행위는 본사가 강력히 통제하며 그래서 "반딧불이"라는 브랜드가 살아 있는 겁니다.
반딧불이는 신규 가맹점의 신속한 안정을 위해 초기 본사의 수주 지원과 다른 가맹점의 공동구매 행사에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가맹점 간 영업적 협력이 원할하고 상호 수주지원의 문화가 보편화되어 있으므로 신규 가맹점의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