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사업의 정체성은 실내환경 종합 서비스 시스템으로서 세계 최초로 10여년 전에 반딧불이가 개발한 아이템이라는 것입니다.
실내환경 서비스는 상품의 역사가 짧아 산업의 분류도 청소/세탁으로 분류될 정도이며 현재 급속하게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 주력시장은 당연히 새집증후군 시장이며 반딧불이의 브랜드 인지도 1위이고 발명 특허를 받을 정도의 기술력을 보유합니다.
새집증후군 시장은 2016년도부터 입주박람회 주관사가 주도하는 "공동구매 행사"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기형적 시장구조 입니다.
반딧불이는 전국조직을 구축한 최대 브랜드이므로 대부분의 입주박람회에 초청을 받으며 수주실적도 경쟁업체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 새집증후군 공동구매는 본사가 제안서, 지명원, 세금 완납증서, 법인인감,등을 제출하며 반딧불이 본사가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음]
새집증후군은 5000억 시장으로 상당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는 충분한 물량의 아파트 입주수요가 예상됩니다.
환경정화 시장에서 새집증후군 대신에 "새차증후군"을 주력 아이템으로 공략하는 가맹점들도 있으며 성공적인 영업 실적을 보입니다.
다음은 "인테리어 냄새"라는 기업시장과 기존 주거시설 시장인데,이 또한 반딧불이가 선두주자이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곰팡이 서비스와 결로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가맹점들도 있으며 의외로 단위 매출이 커서 성공적으로 가맹점을 경영합니다.
새집증후군이란 대규모 시장을 벋어나 주변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이유는 주변상품도 어느 정도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부경쟁을 회피하고 장기적 시장전략의 차원에서 특화된 아이템에 주력해 사업체질을 강화한다는 목적입니다 [새집증후군 영업병행]
주력 시장은 아니지만, 가맹점의 매출에 상당한 기여를 하는 아이템으로 "유치원 서비스", "악취 서비스", "화재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어쨋던 반딧불이는 14개의 상품을 운영하므로 년중 비수기가 없는 시장적 특성이 있으며 가맹점은 다양한 경로의 영업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의 영업상황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이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폭팔적 입주물량이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딧불이 본사는 2020년 이후의 표적상품을 견인/개척하고 있으며 년중 2회 아토피 이벤트를 실시하는 목적도 영업전략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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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유해물질은 대부분 발암성 화학물질이며 환경 서비스 없이 실내생활을 하면 적어도 2년은 줄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이 유해합니다.
이미지는 실내환경 문제를 발생시키는 분자와 세포크기의 미세물질로서 인간의 통제를 벋어나 있고 감각으로 느낄수 없는 물질입니다.
실내공간은 사유공간으로 정책적으로 세균을 통제할 수 없고 자연현상인 세균으로부터의 회피도 불가능하므로 환경시장은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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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정화 시장의 반딧불이 서비스는 정형화되지 않은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가 시장수요의 형태로서 존재하며 서비스 실적이 많습니다.
위의 주변 상품들은 나름대로 상당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며 반딧불이 가맹점의 매출에 의외의 기여를 하는 보너스 아이템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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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반딧불이 실내환경 시장은 시간이 흐르고 경제수준이 높아지며 환경에 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규모가 커지는 아이템입니다.
요즘은 대중 매체의 충격적인 보도로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높아졌고, 따라서 실내환경 시장이 고속성장의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딧불이의 표적시장은 크게 나누면 주거시설, 상업시설, 기업시설로 분류하며 세분화된 시장은 너무나도 다양하고 무한대의 규모입니다.
반딧불이의 차기 시장은 엄청난 규모의 실내환경 원인의 질병시장이며 초기에는 의료기관과 경쟁하고 종국적으로는 협력할 것입니다.
5세 미만의 아토피 유병율이 20%에 이르고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의 시장은 더 크고, 또 백혈병 환자가 약 6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반딧불이는 아토피 시장의 개척을 위하여 모든 가맹점은 아토피 상담사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하며 전략적 준비를 합니다
실내음식이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 피고, 부패하는 원인은 실내 공기 중, 곰팡이 포자균과 부패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도 면역력이 약해지면 - 노약자- 폐렴과 같은 감염성 질환으로 사망하는데, 실내 공기질의 관리가 필요한 이유가 건강 때문입니다.
앞으로 인간이 건강과 실내환경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게 되면 시장규모는 기아급수적으로 확장될 것이며 반딧불이가 수혜자가 됩니다.
"인간은 하루에 2ℓ의 물을 마시지만, 20.000ℓ의 공기로 호흡합니다"
반딧불이 사업 VISION을 한마디로 압축한 표현이며 인간이 호흡하며 살아가는 한 실내환경 시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을 표현합니다.
반딧불이의 차기시장은 환경질병 서비스로서 아토피, 알러지[비염 & 천식], 백혈병 서비스이며 대표적으로 아토피에 주력할 것입니다.
반딧불이 최종 상품은 예방의학적 상품으로서 홈케어 서비스, 유치원 서비스, 빌딩증후군이 될 것이고 천문학적 시장 규모일 것입니다.
특히 홈 케어 서비스는 반딧불이 실내환경 서비스의 보편화 및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이며 "실내 살충+살균 서비스"가 상품개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