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창업 실패율이 높은 이유는 "예비 창업자의 역량 부족", "고정관념에 근거한 업종선택", "선택사업에 대한 검증회피"등
으로 창업이 본인의 일생일대에 관련된 대사건임에도 예비창업자의 소극적 태도가 문제되며 구먹구구식 접근이 일반적입니다.
반딧불이 아이템은 실내환경 산업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산업분류에 있어서 독립적 영역없이 청소/세탁 업종으로 분류됩니다.
예컨대 "새집증후군"은 독립적인 실내환경 서비스 상품 임에도 "새집증후군 청소"로 검색하는 사례가 많이 존재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현장체험은 예비 창업자의 반딧불이 공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현장 경험을 통한 본인 적합성의 판단에 도움이 됩니다.
[ ※본인적합성 : 업종의 선택에 있어서 "사업수익"에만 집중하고 가정사정, 본인 성향,등을 무시하여 창업후의 후회사례가 많다]
특히 반딧불이 가맹점 경영자들의 직업적 자부심과 반딧불이 브랜드의 미래 비전및 서비스 시스템을 현장에서 확인하게 됩니다.
반딧불이의 현장체험 프로그램에서 예비창업자가 판단하게 될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자면 다음의 10가지 정보/항목입니다.
사업은 투자부분에서 안정성과 수익성, 시장부분에서 경쟁성과 성장성, 본인 부분에서 적합성 판단과 검증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반딧불이는 투자와 시장부분의 검증 항목에 우선하여서 자기적합성-본인의 성향과 역량, 가정사정-을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딧불이는 일반적인 창업 아이템과는 전혀 개념이 다른 새로운 차원의 사업이며 지식기반의 실내환경 전문 서비스 업종입니다.
반딧불이 시공공정은 4차산업의 핵심개념인 "융합 시스템"을 기본으로하며 다단계 복합공정으로서 시공효과가 검증된 것입니다.
장비 중심의 시공공정으로서 육체적인 부담이 거의 없으며 초기에는 시공복장이 "셔츠 + 넥타이" 차림으로 현장시공을 했습니다.
반딧불이는 1인 무점포 창업 아이템이므로 시공차량이 외식업의 점포와 같은 기능을 하며 비쥬얼 디자인이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반딧불이 시공차량 디자인은 세련되고 시각적인 유도효과가 양호하여 경쟁자들과 쉽게 차별화가 실현되며 고객신뢰로 연결됩니다.
빌딩증후군, 등 대형시설을 협력시공할 때, 유니폼 착용한 가맹점 경영자들과 반딧불이 차량의 주차는 반딧불이 규모를 나타냅니다.
반딧불이 시공 차량 디자인
유명 기업 빌딩 증후군 시공 주차 장면
반딧불이는 전용장비 중심의 서비스로 10여 년에 거쳐서 검증된 시공장비를 사용하여 서비스하므로 시공효과가 매우 탁월합니다.
다수의 경쟁업체들이 반딧불이 시공공정에서 발명특허 공정을 회피한 상태-정화공정 생략-에서 편법적으로 모방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속담에 "시장과 아이들은 속일수 없다"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사회적인 집단지성을 개인이 기만할 수 없다는 의미로
반딧불이 경쟁업체들이 시공공정을 모방하는 이상, 시장과 고객의 신뢰를 장기적으로 확보할 수 없다는 역사적 고찰의 의미입니다.
특히 반딧불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품질 보증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는 시공공정의 검증된 우수성을 제도화한 전략적 시도입니다.
현장체험 프로그램은 창업자들에게 반딧불이 아이템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지원하며 업종선택의 시행착오를 감소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