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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이가 보유하는 각종 공식 인증정보와 수상 사례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본사|2021-06-08 조회수|583
반딧불이는 브랜드의 공신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정부기관과 공공조직이 공인하는 각종 인증과 수상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실내환경 업계는 대부분의 기업이 영세하고 개인사업자 차원이라 기술수준과 브랜드 가치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있는
정부기관에서 인증하거나 사회적 공신력이 있는 공공기관에서 인정하는 공식적인 인증 사례를 확보한 기업이 매우 희소합니다. 
 
반딧불이는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 모든 경쟁자들의 자동적인 비난 표적이 되므로 객관적인 브랜드 가치의 검증이 필요했습니다.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에서 반딧불이는 새집증후군 부분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베스트 브랜드는 조선일보가 무작위로 여론조사를 하고 전문가 평가를 거쳐서 선정되는 친환경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의미하며
공신력있는 국내 최대의 언론 매체에서 반딧불이는 6년 연속으로 새집증후군 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 엄격하게 선정된 것입니다.   
 
베스트 브랜드 참여업체은 대부분이 국내외 굴지의 재벌기업과 유명 브랜드이며 반딧불이는 참여 업체중 작은 기업일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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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화학물질 제거에 관련한 반딧불이 발명특허를 소개합니다
반딧불이의 발명특허의 내용은 "실내오염물질 저감 방법"이란 제목으로서 새집증후군의 화학물질 제거에 관한 공정기술입니다. 
새집증후군은 건축자재에서 140여 가지 종류의 화학물질이 방출되며 대부분은 발암성의 독성 물질로 구성된 환경호르몬입니다.
이들 물질의 특성은  방향족 탄화수소 계열의 물질로 결합강도가 강한 3중 결합구조이며 일반적으로 분해가 어려운 물질입니다.
 
반딧불이는 4중의 확인사살 개념인 "다단계 복합공정" 기술을 개발해 발명특허를 취득한 것이며 환경업체 중 유일한 사례입니다. 
실내의 화학물질은 공간 구조적으로 방출원도 다양하여 일반적으로 시장을 현혹하는 "어떤 좋은 약품" 1개를 투입한 공정으로는
처리가 불가능하며 반딧불이는 "액상공정-차폐공정-오존공정-정화공정"과 같이 중복공정을 적용해 난해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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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아토피 환경요법에 관한 발명특허 입니다.
 
 
아토피는 아직도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어린아이의 유병율이 20%에 달하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많은 고질병입니다.
반딧불이는 수많은 현장 시공사례가 있는데, 많은 경우에 "코가 뻥 뚫렸네", "아토피가 없어졌네",등의 고객반응이 발생했습니다.
고객의 특이 반응에 착안하여 아토피와 알레르기성 질환을 연구한 결과 아토피의 원인은 식이성, 약물성, 접촉성 및 흡인성으로
4가지의 알레르겐 / 원인물질이 있는데 흡인성 알레르겐이 50%를 차지하며 호흡을 통한 환경물질에 감염되는 증상인 것입니다.
 
반딧불이의 "생물학적 알레르겐 제거방법" 제목의  발명특허는 실내공기 중에 부유하는 흡인성 알레르겐을 제거하는 기술이며
일종의 환경요법으로서 아토피 이외에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도 동시에 해결하는 친환경적 발명특허로 국내유일의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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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아토피 안심마크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아토피 안심마크는 (사)대한 아토피 협회에서 심사하고 인증하는 일종의 "아토피에 효능있는 상품에 관한 공식인증 표식"입니다. 
아토피 서비스는 국내 시장규모가 4조원에 달하는 거대시장으로서 반딧불이는 차기 주력 아이템으로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 구성원은 모두가 아토피 상담사 자격증을 의무적으로 취득하며 아토피 전문가로 미래의 아토피 환경시장을 견인합니다.
 
(사)대한아토피 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는 서비스 업종으로서는 반딧불이가 최초로 공식 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선례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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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건강주택 환경부 장관상 수상
 
 
반딧불이는 2016년 건강 주택 조성에 기여함으로 새집증후군 업계에서 최초로 건강주택 대상 /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환경부 장관상은 반딧불이 / (주)이지코퍼레이션의 기업 공적서를 엄격히 심사하고 취득한 것으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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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딧불이 시공원료에 대한 경구 독성 / 중금속 시험성적서 입니다
 
 
반딧불이는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는 한국 화학융합 시험연구소에서 반딧불이가 사용하고 있는 시공원료와 약품에 대하여
경구독성(흡입독성)과 중금속 함유에 관한 시험 성적서를 발급받아 반딧불이 서비스의 안정성과 친환경 원료를 검증하였습니다.
한국 화학융합 시험연구소의 시험성적서는 상당히 엄격한 시험 과정을 거쳐서 발급되는 것으로 국내 최대의 공신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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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이가 보유한 인증정보는 어느 것 하나 쉽게 취득할 수 없는- 엄격한 심사와 검증 과정을 거쳐 확보한-반딧불이 자산입니다.
반딧불이 경쟁업체- 대부분 개인 사업자- 는 반딧불이가 취득한 공식인증을 단 한 개도 취득하지 못할 정도로 희소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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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상반기에 반딧불이는 여러 가맹점이 반딧불이를 이탈해 경쟁자로 돌변하는 너무나도 황당한 상황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가맹점은 재계약을 했지만, 일부는 반딧불이 브랜드의 영향으로 경제적 기반을 구축한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독립했습니다. 
 
2016년도 반딧불이는 경영적인 위기감-조직 RISK-을 느낄 정도로 충격을 받았지만, 이탈 가맹점들의 영업실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반딧불이 본사는 가맹점 모집을 중지하고 브랜드파워의 강화를 위해 공신력을 강화하는 인증 마케팅에 집중했고 성공한 것입니다.
 
인증 마케팅이란, 공공조직에 의하여 가치를 검증하고 인정받는 제도로서 브랜드의 역량이 배경이 되어야 취득 가능한 상징입니다. 
새집증후군 업체는 단순히 새집증후군을 시공하지만, 반딧불이는 새집증후군과 아토피를 동시에 처리하며 인증자료가 증명합니다.
 
실내환경 시장에서 인증의 영향력은 대단히 강하여 가맹점 개인의 홍보활동과 입주박람회같은 행사에서 계약실적으로 나타납니다.
발명특허 2건, 아토피 안심 마크 사용승인, 환경부 장관상, 조선일보의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등 취득이 어려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