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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정보

창업Q&A

반딧불이 사업(실내환경 사업)의 사업 개념과 정체성에 관해 설명해 주세요.
본사|2021-06-08 조회수|646
반딧불이는 1인 무점포 창업 아이템이며 실내환경 종합 서비스 상품으로 구성된 지식기반의 전문 실내환경 서비스 업종입니다.
 
 
반딧불이는 국내 최초/유일의 실내환경 종합 서비스 브랜드이며 세계적으로도 아직까지 사업적 선례가 없는 혁신적 업종입니다.
[새집/새차증후군/아토피서비스/빌딩증후군/유치원서비스/곰팡이서비스/홈케어 서비스 등 14개의 실내환경 서비스 상품 운영]
 
따라서 시공기술의 전문성과 혁신성 및 사업의 규모에 있어,  반딧불이는 국내 최고 수준의 위상을 확보한 시장 선도기업입니다.
일반적으로 1인 무점포 창업 아이템은 대부분이 3D업종으로 분류되며 "청소업종", "수선업종", 등 노동 집약적인 3D 업종이지만,
반딧불이 구성원은 실내환경 전문가로서 환경원인 질병의 예방과 치유까지 상품범위에 포함되어 있는 지식기반의 아이템입니다.
 
반딧불이가 1인창업으로 가능한 것은 전문 장비 시스템을 적용하는 서비스와 매뉴얼로 표준화된 서비스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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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이의 사업개념은 실내에 존재하며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유해성 물질을 제거하는 환경질병 예방 & 치유 서비스이며
주로 분자크기의 발암성 화학물질과 세포크기의 병원성 세균물질, 등 미세크기의 물질을 산화/분해/제거하는 전문 서비스업입니다.
 
 
실내 공간에서 부유하면서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물질은 미세크기의 물질로 인간의 감각으로 감지가 불가능한 물질이며
현재까지 대부분 관심없이 생활공간에 방치되었고 이를 배경으로 반딧불이의 신개념 실내환경 산업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20세기 이전엔 인간수명은 "감염성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높았으나  현대에는 "성인성 질환"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는 실내환경의 위생수준이 높아진 것도 원인이지만, 현재 소아 아토피 유병률이 20%에 이르고 폐렴, 등 공기감염의 질병이
만연한 시장상황을 반영할 때, 환경시장의 확장성은 무궁무진하며 현대는 실내의 일상화된 화학물질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 새집증후군,새차증후군,빌딩증후군,유치원 서비스와 같은 화학물질 원인의 실내환경 문제는 10여년 전에는 없었습니다]
 
실내환경 시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과 정보/지식 수준이 높아지고 경제수준이 향상되며 고속성장하는 시장의 특징을 보입니다.
가습기 청소약품 사건 과 같이 경제적 여유가 있는 현대인은 건강에 민감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언론의 보도 빈도도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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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이가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와 사업적 정체성은---
"반딧불이가 살수있는 청정한 실내공간을 만들자"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반딧불이 서식공간에는 환경질병이 없고 반딧불이는 실내에 환경원인 질병에서 자유로운 생활공간을 구현한다는 의미입니다.
 
 
환경원인 질병은 현재 의료기관에서 인체의 병리적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환경적 원인물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치료 효과가 미진하고 장기간 소요되며 환자의 고통과 비용이 증가하는 의료현실이지만, 반딧불이의 환경기술과 의료기술이
협력하게 되면 우선 질병의 재발이 방지되고 치료기간이 단축되며 환자의 행복추구권에 보다 가까이 갈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따라서 현재시장은 반딧불이가 독립적으로 "아토피 서비스", "알러지 서비스(비염/천식)", "백혈병/소아암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종국적으로는 의료기술과 환경기술의 협력 시스템을 목표로하며 그때는 방대한 건강/의료기반의 환경시장이 개방되는 것입니다.  
 
반딧불이는 작은 기업이지만 환경질병 상품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혁신상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