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창업정보

창업Q&A

반딧불이 / (주)이지코퍼레이션 관련 기업정보와 핵심사항을 소개해 주세요
본사|2021-06-08 조회수|783
반딧불이는 (주)이지코퍼레이션의 브랜드로서 자본금 1억의 실내환경 종합서비스 브랜드입니다.
현재 새집증후군, 등 실내환경 서비스 상품 14개를 운영 중인 국내 유일의 종합 / 전문기업입니다.
[※ 일반적인 경쟁업체들은 개인사업자 차원이며 상품구성도 1-2개 정도로 전문성이 취약합니다]
 
 
 
 
 
반딧불이의 기업 연혁은 2005년에 법인 설립한 후에 13년을 초과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장수기업입니다.
 
반딧불이는 국내 실내환경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는 시장선도자[마켓 리더]이며
반딧불이의 브랜드 이미지는 반딧불이 구성원들의 장기간 성실한 노력에 의한 입소문 효과로 만들어 졌습니다.
 
 
 
 
 
반딧불이는 1급 공기 청정공간에서 만 서식할 수있는 토속곤충으로서 환경지표 생물 입니다.
 
반딧불이 브랜드는 "반딧불이의 서식공간에는 환경원인의 질병이 없다"라는 청정공간의 본질적 의미를
반영한 브랜드로서 반딧불이의 사업적 정체성과 일치하며 각인효과 와 전달효과가 뛰어난 브랜드 네임입니다.
 
실제로 반딧불이 브랜드의 감성적 이미지는 고객에게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영업효과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딧불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의 효과는 반딧불이 구성원들의 영업과  마케팅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 가맹점의 정체성은  "실내환경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고수익을 창출한다"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반딧불이 구성원들은 품격이 높은 편이며  이는 안정된 수익 과 지속 가능한 직업적 자부심을 배경으로 합니다.
 
반딧불이 가맹점은 60% 이상이 반딧불이 창업 5년을 넘긴 경력 가맹점들로 구성된 충성도가 높은 조직 입니다. 
 
 
실내환경 업계의 경쟁 현실은 공급 측면에서 낙후되어 있으며 수요자의 소구를 충족시킬 정도의 수준을 갖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시장 참여자는 개인사업자 차원이며 실내환경이라는 전문성에 대한 고객의 이해부족이 사업공간을 제공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실내환경 업종의 역사가 짧고 시장규모가 고속성장하는 상황에서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고 건전화 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실내환경 업계에서 유일하게 브랜드 전략을 전개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1위의 위상을 확보 하였습니다.